※ 최근 이동식 저장장치(USB)를 이용하여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많이 유포되고 있습니다. USB에 이러한 악성코드가 유포되면 USB를 꽂는 PC마다 모두 악성코드가 전파되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1. 개인용이나 업무용 USB는 공용PC(실습실, 교육 등)에 주의하여 사용하시고 다음과 같은 증상이 발생할 경우 악성 코드에 감염되었을 우려가 크므로 교육정보부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가. 내 컴퓨터에서 USB를 열었을때 바로 내 컴퓨터로 열리지 않거나 탐색기로 열리는 경우
나. USB를 PC에 인식시키면 특정 프로그램이 없다고 나오거나 에러 화면이 뜨는 경우
다. USB 폴더에 autorun.inf와 같은 사용자가 넣지 않은 프로그램이 존재하는 경우
2. 기본적으로 USB를 PC에 인식시켰을때 자동실행이 되지 않도록 해 놓으면 감염 가능성이 조금이나마 줄어듭니다. 다음과 같이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가. 시작 - 실행
꼭<사용안함> 까지 안하고, <수동>으로만 해도 효과는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한다. USB 꽂고 자동실행 안뜨면, 내컴퓨터에 드라이브에서 이동디스크가 떴는지 확인해라. 그런 다음 제대로 드라이브가 뜬 걸 확인하면 본인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으로 항상 그 이동디스크를 열기전에 바이러스 기본검사라도 끝까지 하고 사용하길 바랍니다.
※ 굳이 실행으로 들어가지 않아도 들어가는 방법에는 [시작] - [설정] -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로 이동, Shell Hardware Detection에서 시작 유형을 수동 또는 사용안함으로 설정하여도 방법은 같다.